반응형
2020 Issue
COVID19 Pandemic
- 코로나 바이러스19가 세계적으로 유행하여 안전을 위협받고, 경제에 충격이 예상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와, 자가격리로 모임을 최소화하고, 마스크 사용과 손소독으로 위생을 철저히하게 되었습니다.
자택 생활이 증가하고 비대면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서 라이프스타일의 변화가 있었습니다.
2021 Wost
코로나불안
수입감소 / 집값상승
위축된 사회, 문화 활동
2021 Good
늘어난 가족 시간
늘어난 자기계발 시간
재택학습/근무
주가상승, 집값상승
2020 Living 소비 트렌드
> 코로나 19 방역용품, 집콕 관련 제품, 비대면 거래 증가
*이슈 - 재난지원금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
집콕 라이프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쾌적한 환경을 위한 정리 정돈은 물론
기존 가구 교체 주기가 빨라졌고, 인테리어를 하는 수요도 증가하였다.
홈스쿨, 재택근무 관련 디지털 가전과 사무공간조성
편안한 휴식을 위한 주방, 침실, 거실 가구 등
다양한 리빙 제품과 장난감, 운동기구 등의 매출이 증대 되었다.
멀티-레이어드-홈
주거의 공간이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공간이 된 집
- 재택근무 및 오피스, 스쿨, 여가생활 공간, 스포츠 공간 등
(여가생활을 위한 엔터테이먼트 – 홈엔터테인먼트, 홈쿡, 홈캠핑, 홈트레이닝, 홈뷰티 등)
반응형
'심리인지 자기개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노컨설팅의 "창업을 그리다. 1인창업자 마인드셋"을 듣고 (0) | 2021.03.04 |
---|---|
린 캔버스’는 1장짜리 사업계획서 (0) | 2021.03.04 |
2021 트렌드 코리아 서적 추천 (0) | 2021.01.05 |
세계미래보고서 2021를 읽고 요약본 2 (0) | 2020.12.28 |
눈에 잘 띄는 정보를 만들 때 질문해야할 것.. (0) | 2020.12.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