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리인지 자기개발

소비트렌드 페르소나

반응형

https://www.mk.co.kr/news/culture/view/2019/03/188607/

 

[빅데이터로 보는 상권] (19) 2040 지갑여는 곳 따로있다 빅데이터로 본 연령대별 소비키워드

‘맥주와 기저귀’가 함께 팔리는 이유는? 유통과 빅데이터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가장 많이 듣게 되는 사례 중 하나가 ‘맥주와 기저귀’일 것이다. 요는 미국 월마트에서 하나의 영수증

www.mk.co.kr

http://m.dnews.co.kr/m_home/view.jsp?idxno=202001061012376790237 

 

아파트멘터리, 수도권 거주 3040 맞벌이 부부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분석

수도권에 거주하는 3040 맞벌이 부부는 가족을 중시하면서도 내면의 행복과 새로운 경험을 추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아파트멘터리는 주요 고객층인 수도권에 거주하는 3040 맞벌이 부부 500명을

www.dnews.co.kr

http://economychosun.com/client/news/view.php?boardName=C00&t_num=13606503 

 

한국 소비 시장 움직이는 ‘3040 예쁜 엄마’ 해부 ‘아주미<자신을 가꾸고 계발하는 데 열심인 3

한국 소비 시장 움직이는 ‘3040 예쁜 엄마’ 해부 ‘아주미<자신을 가꾸고 계발하는 데 열심인 3040 여성>’를 잡아라, 지갑이 열린다

economychosun.com

https://www.kbanker.co.kr/news/articleView.html?idxno=88828 

 

“나에게 집중” 2020년 소비 트렌드 ‘INSIDE’ - 대한금융신문

신한카드가 2020년 국내 소비 트렌드 키워드로 ‘인사이드(INSIDE)’를 제시했다.신한카드 빅데이터 연구소는 15일 “급변하는 세상 속에서 타인이 원하는 기준을 따르지 않고 오롯이 나에게 집중

www.kbanker.co.kr

https://m.newspim.com/news/view/20190923000252

 

G마켓 '구독소비' 5년 새 5배 증가…30·40세대 '선호'

[서울=뉴스핌] 남라다 기자 = 제품을 구매하지 않고 일정액을 내면 상품이나 서비스를 주기적으로 제공받는 이른바 '구독소비'가 5년 새 5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G마켓이 최근 5년 간 렌탈서

m.newspim.com

 

 

 

G마켓이 최근 5년 간 렌탈서비스(구독소비) 판매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올 들어(1월 1일~9월 16일) 거래된 렌탈 서비스가 5년 전인 2014년 동기간 대비 5배 이상(448%) 급증했다. 지난해 2018년과 19년을 동기와 비교해도 39%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https://m.blog.naver.com/kktown/220073473547

 

 

 

 

 

[타깃 스터디2] 3040 여성 소비자 : Report 요약 정리

문화와 소비를 주도하는 대한민국 30대의 가치관과 라이프스타일 특성 ① Flexible : 개방적이고 유연한 ...

blog.naver.com

https://www.cosinkorea.com/mobile/article.html?no=33885 

 

요즘 10대, 20대, 30대 무엇에 가장 관심있나?

[코스인코리아닷컴 이수진 기자] 요즘 외모를 고치고 꾸미는데 적극적인 연령대는 10대로 청소년들의 외모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성형수술이나 화장품 사용 등에 개방적 태도로 나타났다.

www.cosinkorea.com

https://www.yna.co.kr/view/AKR20180417154000030

 

우리나라 40대 남녀 "재산보다 건강이 더 중요"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김은경 기자 = 40대 남녀의 최대 관심사가 '건강'인 것으로 나타났다.

www.yna.co.kr

 


https://www.yna.co.kr/view/AKR20210420065800002

 

자녀 둔 4050대 가구 지출 1순위 '교육비'…전체 소비 ¼ 차지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김연정 기자 = 중·고등학생이나 대학생 자녀를 둔 40대와 50대 가구는 한달 전체 소비의 4분의 1 넘는 돈을 교육비에 썼다...

www.yna.co.kr

https://www.hyosungfms.com/fms/promote/fms_news_view.do?id_boards=13409 

 

[비즈 트렌드] 사업자가 40대에 집중해야 할 이유는? 소비력이 높은 ‘뉴 포티(New Forty)’가 대세!

요즘 20~30대를 언더 독 세대라고 부르는데요. 불경기에 가장 큰 타격을 입는 세대를 의미합니다. 상황이 많이 달라졌지만, 예나 지금이나 20대는 풍족할 수 없는 세대임에는 분명하죠. 이제 막 사

www.hyosungfms.com

https://www.consumerinsight.co.kr/retail/

 

상품구입 행태 및 변화 추적조사

2021.04.06 [CI 쇼핑리포트 21-02] 식품 온라인 구입, 만두-피자가 라면-과자 앞섰다

www.consumerinsight.co.kr

https://m.fashionbiz.co.kr:6001/index.asp?idx=176539 

http://www.koreanclick.com/insights/newsletter_view.html?code=topic&id=511&page=1 

 

‘워라밸’ 트렌드에 따른 취미 및 관심사 전문 모바일 서비스 이용행태 분석

 

www.koreanclick.com

http://news.mk.co.kr/v7/newsPrint.php?year=2015&no=1012339 

 

MK 뉴스 기사 인쇄하기

 

news.mk.co.kr

https://www.econovill.com/news/articleView.html?idxno=415374 

 

[대혼전 가구시장]①가구단지 몰락… ‘빅3’로 시장재편 - 이코노믹리뷰

목재를 다루는 산업 중 가구 산업은 가장 부가가치가 높은 것으로 꼽힌다. 특정한 재료에 기능을 담고, 독창적인 디자인 차별화 요소를 갖춘다면 제품의 가치는 극단적으로 높아져서다. 이탈리

www.econovill.com

 

\https://www.joongang.co.kr/article/24000294#home

 

온라인 매출 타고 훨훨…역대급 실적에 웃는 가구업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로 비대면 소비가 일상화하며 가구업계의 온라인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 엄경미 까사미아 온라인팀장은 "비대면 소비가 확산해 온라인으로 가구를

www.joongang.co.kr

 

 

https://gaingebooks.com/38/?q=YToxOntzOjEyOiJrZXl3b3JkX3R5cGUiO3M6MzoiYWxsIjt9&bmode=view&idx=2271071&t=board

반응형

'심리인지 자기개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획안  (3) 2021.08.25
백화점 실적순  (0) 2021.08.24
창업마케팅 관련 퍼옴  (0) 2021.07.28
좋은 결과를 위한 제안  (0) 2021.07.28
다양한 브랜드가 살아남는법  (0) 2021.04.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