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리인지 자기개발

글쓰기

반응형

사소한공감을많이이끌어낼수록마음은 움직이게돼있습니다. 그러므로다분히의미없을지라도그런행동들을놓치지말고끊임없이 생각하고메모해두는습관을길러야합니다. -29cm

 

주제에서벗어 나지않게쓰려면글이단순하고강직해야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을 담고 귀에 쏙쏙들어오는 간결한 문체)

글이지만 말 처럼이해하기쉽고흥미로운글. 조리있고정확하게메시지를전달하고말처럼자연스러운 글을써야합니다.

 

. ‘질문하 는책들’이란책인데, 이동진의‘빨간책방’이란팟캐스트에서나눈이야기를책으로묶은거 라, 말그대로말을글로옮긴거예요. 유익한정보도많고내용도재미있으니말글을참고하 고싶으시면일독을추천합니다.

 

길게쓰지말고짧게쓰자

정확하고명확하게

타깃을좁히고정확하게간파한뒤그 사람에게적절할만한요소로글을써주는겁니다.

사람들의시선을얼마나끌수있을지 고민하는게좋습니다. 입장을바꿔서나라면이제목에눈길이갈까?

주어와 서술어를 가까이

나는그런그가너무부러웠다. ⇡그런그가나는너무부러웠다.
빗물이수로를따라흘러내렸다. ⇡수로를따라빗물이흘러내렸다.
봉투를외투주머니에넣었다. (목적어와서술어를가까이) ⇡외투주머니에봉투를넣었다.
동료들이그의승진을축하하기위해모여들었다. ⇡그의승진을축하하기위해동료들이모여들었다.
대학은거대한사회속의괴물이다. (수식어와피수식어를가까이) ⇡대학은사회속의거대한괴물이다.
깨어진기자의휴대폰화면을보며(실제잡지예문) ⇡기자의깨진휴대폰화면을보며

반응형

'심리인지 자기개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케팅 입문자가 읽어야 할 책  (0) 2022.06.29
제대로 연구소 강의를 듣고,,,  (0) 2021.09.09
기획안  (3) 2021.08.25
백화점 실적순  (0) 2021.08.24
소비트렌드 페르소나  (0) 2021.0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