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리인지 자기개발

제대로 연구소 강의를 듣고,,,

반응형

좋은 유튜브 강의가 많아, zoom 강의도 잊은지 한 일년 되어가는 것 같다. 

웹도배워야하고, sns도 정리해야하고, 

회사 브랜딩도 해야하는데,, 먼가 모래처럼 잡이지 않는 일상에 심각성을 깨달을쯤이었다.

재대로 연구소라는 단톡방을 알게되었다.

 

첫만남은 유튜브로 강의로 알게되었다. 피드백의 자세에 대한 유튜브 강의였는데, 

많은 강의중에서도 내가 정말 잘 못하고 있던 지인들에게 했던 관심이 지나쳐 잘못된 지적!을 하던 모습이 떠올랐다. 

 

이 분 강의는 꼭 들어야겠다! 신청해서 운이 좋게도 총 4회의 강의를 들어볼 수 있게되었다. 

 

아는 것과 설명하는것은 정말 다르고 달라야 한다라는 생각이 교훈과 같이 깨달음으로 다가왔다. 

2회째, 비즈니스맵 작성하는것에대한 중요성을 이렇게 상세하게 예시로 들어본적이 없었다. 

구체적으로 누구에게, 나의 어떤강점으로 어디에서 고객을 만나 무엇을이야기할지,,,

고민해보고 고민해봤는데 내 머릿속은 산으로 가는구나~~ 싶었다. 

회사 브랜드를 해봤다고 생각했다.  물론 체계적이게는 아니었지만, 모든 사장님들은 브랜드와 신념을 가지고 사업을 하시니까! 이야기하다보면 신념과 같이 신념과같이 본질적으로 생각하는 것들을 들을 수 있고 적어드렸었다. 

헌데 내얘기는 왜 한마디도 못하는지 .. 앞으로 갈길이 멀었구나 싶었다. 

 

말하는 것도 방법이 있고, 

전하는 것도 방법이 있다. 

이런방법은 어디서 누가 가르쳐 주는걸까?

 

https://blog.naver.com/so-tonghada

 

제대로 사는 법을 연구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세상에 '쉽고 빠르고 편한' 성공은 없습니다.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한 단 하나의 방법은 ‘제대로’ 하는 것입니다. "스스로 질문을 던지고 해답을 찾아가는 과정'을 거쳐야만 원하는 것을 이룰

blog.naver.com

 

진중한 깊이에 쉬운 비유로 다가오는 강의, 

잘하는 사람은 많지만 나에게 잘 가르쳐주는 사람을 만나기도 쉽지않다. 

거기다 마음까지 움직이는 사람은 더 만나기 쉽지않다. 

같이 교육들으시는 분들 보니 글을 참 잘쓰신다. 

내가 가장 가벼워 보여서 ... 추스려야하나 고민도되었다., ㅋ 

요즘 쉽게 만나기 어려운 강의 같아 소개해본다. 


https://cafe.naver.com/gdrlab

 

제대로 연구소 : 네이버 카페

제대로 생각하고 실행하며 소통하는 사람들의 배움터입니다.

cafe.naver.com

현시점으로 , 초회강의는 무려 무료 영상을 확인할 수 있으니 

제대로 연구한 강의를 꼭 들어보시길 바란다. 

반응형

'심리인지 자기개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케팅 입문자가 읽어야 할 책  (0) 2022.06.29
글쓰기  (0) 2021.08.26
기획안  (3) 2021.08.25
백화점 실적순  (0) 2021.08.24
소비트렌드 페르소나  (0) 2021.08.24